환자상담

어머니가 살충제 4종류를 드셨습니다...

구분 : 1 작성자 : 비회원 작성일 : 2021.02.20

어머니가 술을 드신뒤 약간의 부부싸움 중 홧김에 살충제 4종류(엘산,코니도, 마쿠피카, 아타브론) 를 드셨습니다. 화장실에서 바로 약간의 토를 하시고 대화도 하고 두발로 서있기도 할수 있었는데 구급차를 타고 이곳 저곳 병원을 1시간동안 해멘뒤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잃고 현재는 3일째 중환자실에 계십니다. 2일차에 몸부림이 심하고 열이 많이 올라 해열제와 안정제를 투여받고 그 후부터는 혼수상태에 빠졌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 정상적인 생활은 언제쯤 할수 있을까요? 구급차에서 아무런 응급조치도 받지 못한채 병원에 도착했기때문에 시간이 늦어 혹시 생명에 더 지장이 생기는건 아닐까요? 의식이 돌아올 확률은 있겠죠??
댓글 쓰기
길효욱 2021.02.22

유기인계 살충제를 포함한 4가지 정도의 농약을 음독 하신 상태로 의식을 없는 상태로 파악됩니다.
유기인계 살충제등 농약 중독은 음독양에 따라 중독 증상이 더 심하게 오래 갈 수 있습니다.
특히 유기인계 살충제는 중독 증상이 호흡 부전, 의식저하, 간질 발작 등등 이 나타 나면 한 모금 정도 음독시 한달 정도에 걸린다고 설명합니다.
그래서 유기인계 살충제 중독은 인내를 갖고 치료 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몇번의 고비를 넘겨야 할 수 있습니다.
유기인계 살충제와 다른 농약이 같이 음독하였을 때 더 독성이 강해 질것이라고 사료되어 의식저하기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후유증이 남는 경우들도 있으나 일단 지금은 생사가 더 중요한 시기입니다.
치료에 집중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빌겠습니다.

길효욱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