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상담

퇴원후....

구분 : 응급처치 작성자 : ㄱㄷㅇ 작성일 : 2005.03.22

안녕하세요...홍세용 박사님.. 아랫글 올렸던 환자 보호자입니다. 지난주 17일에 천안병원에 가서 HRCT와 동맥혈 검사 받고 이상이 없었던 환자입니다. 어머니 증상에 대해서 한가지 물어볼게 있어서 이렇게 메일을 보냅니다.
HRCT 폐검사를 하고나서 검사결과를 말해주실때 그라목손에 대한 폐손상 여부만 검사결과를 알려주시는지요? 다름이 아니라, 어머니께서 퇴원후 기침을 자주 하셨는데 요며칠사이 기침을 심하게 하셔서 그렇습니다. 단순한 감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혹시 HRCT 폐검사결과 그라목손으로 인한 폐손상 말고 폐에 다른 이상유무는 없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환자 보호자 입장에서 걱정이 되어, 질문이 잦아 죄송합니다. 항상 고맙습니다. 박사님.

이전 퇴원후 증상..... 2005.03.21ㄱㄷㅇ698

다음 농약때문에... 2005.03.25...852

댓글 쓰기
홍세용 2005.03.28

주로 그라목손에 관한 소견을 말씀드렸던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검사를 하면 종합적인 결과를 얻게 되지요. <BR> 그러나 그날은 HRCT 폐검사와 동맥내 산소 분압검사만 했습니다. 폐 CT도 종류가 있는데 그중 한가지만 한거지요. <BR> 이유는 두가지- 그새 종합병원에 계셨고 현재도 대형 병원에 다니시면서 검사도 하고 가료도 받으신다는점, 그리고 검사라는게 다 돈이 들어가는데 중복검사를 하게될거라는점...... <BR> 그런 이유로 두가지 검사사만 간단히 했습니다. <BR> 폐컴퓨터 사진상 폐렴등은 없었으나 초기 기관지 질환 등은 안나타날수 있습니다. <BR> 홍 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