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2005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발표

본원 QI팀은 병원에서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에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지, 또 불만요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만족도를 조사, 그 결과를 지난 12월 3일 발표했다.

외래/입원 환자 및 보호자 총 588(외래369, 입원219)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조사 결과, 친절과 성의/기술과 전문성은 강점으로 나타났으며 진료절차와 시설환경 부분에 있어서는 만족도가 낮아 차별화 된 전략이 필요한 것으로 분석됐다.

세부사항으로 장애인 편의 시설미비, 청소상태 불량, 번거러운 절차 등의 순위가 높아 조속한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됐다.

보고발표에 이어 전직원을 대상으로 <변화의 흐름에 따른 서비스 혁신전략> 강의가 열려 서비스 개선에 대한 효과적인 학습의 기회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