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신생아실/분만실 리모델링 완료

신년을 맞아 본원에서는 분만실과 신생아실을 새단장하고 지난 10일부터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리모델링으로 본원에서는 쾌적한 환경에서의 분만이 가능, 최첨단/현대식 분만시설 완비로 가족분만과 무통분만 등 신개념의 분만을 실시중이다.

가족분만은 진통실, 분만실, 회복실 등으로의 환자 이동없으며 아버지가 탯줄을 자름으로 가족이 분만과정에 적극참여 할수 있고 출산 전 과정을 비디오로 녹화할 수 있다.

또한 본원에서는 출산전 마지막 검사 하는 날, 분만실 투어를 실시함으로써 산모가 겪는 두려움과 정신적 불안을 최소화 하고 24시간 산부인과 전문의가 직접 분만을 돕는다. 그리고 분만시 통증으로 고생하는 산모를 위해 무통분만법을 시행한다.

본원 분만실은 지난 79년 개원이래 현재까지 신생아 출생 7만8천명이라는 지방병원으로서 보기드문 분만의료실적을 거둬 왔으며 신생아실에서는 1500g미만인 극소(極小) 저출생 체중아 뿐만 아니라 출생 체중이 1000g 미만인 초(超)극소 저출생 체중아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있어 경북서북부 지역의 미숙아 집중 치료 및 신생아 관리의 메카로써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본원 분만실, 신생아실 특징
▶최첨단/현대식 분만시설
▶보호자와 함께하는 가족분만실
▶24시간 산부인과전문의 직접분만
▶미숙아 집중치료
▶분만전 분만실 투어 실시
▶통증완화를 위한 무통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