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병원소식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 4차 환자경험평가 1등급 획득

external_image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민경대)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제 4차 환자경험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환자경험평가란 환자의 입원 기간 동안 개인의 선호, 필요 및 가치에 상응하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았는지 등을 확인하는 평가로 의료질 향상을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2017년부터 2년마다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23년 8월~12월까지 약 5개월간 전국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 374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간호사 영역 ▲의사 영역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 평가 등 총 6개 영역으로 평가됐다.

평가 결과,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은 간호사 영역 89.02점, 투약 및 치료과정 86.08점 등에서 동일 종별평균 대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종합점수 85.3점을 획득해 1등급 의료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민경대 병원장은 “환자 중심 진료 환경을 위한 전 교직원의 노력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새 외래관 준공 및 중환자실 확장 등으로 더욱 쾌적해진 진료 환경에서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