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순천향대 구미병원,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임한혁)은 지난 4일 구미시로부터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되어, 구미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지정식을 가졌다.

 

이번 지정식은 임한혁 병원장(순천향대 구미병원)을 비롯하여 장세용 구미시장, 김병국 병원장(구미차병원), 김태우 순천향햇살아이지원센터대표(순천향 내과계 진료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지정식을 통해 최근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피해를 막고 신속한 의료지원과 적극적인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업체계를 갖추었다.

 

순천향대 구미병원은 학대의심 아동이 내원 시 아동학대 체크리스트등을 통해 신속한 신고 및 적극적인 대응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비영리 민간단체인 순천향햇살아지원센터에서는 2007년부터 관련기관과의 유대관계를 통해 방임 및 학대아동에게 의료비 지원뿐만 아니라 ONE-STOP 통합지원체계를 마련하여 운영 중에 있다.

 

임한혁 병원장은 우리병원은 2007년에 순천향햇살아이지원센터를 설립하여 가정내 방임 및 학대아동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학대아동 전담의료기관 지정을 통해 미래 세대의 따뜻한 돌봄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