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희망 나눔을 통해 '인간사랑' 실천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의료비 후원'


순천향대학교 부속 구미병원(병원장 임한혁)은 지난 12월 14일,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병원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전달하기 위해 ‘2020 희망 나눔’ 캠페인 행사를 실시하였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행사진행에 많은 제약이 있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손소독과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주요 보직자를 비롯하여 많은 교직원들의 현장모금과 급여공제 등을 통한 적극적인 참여로 따뜻하고 감동이 넘치는 연말을 맞이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이번 행사는 12월 14일부터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모금된 성금은 전액 비영리 민간단체인 ‘순천향구미 햇살아이지원센터’와 ‘순천향대 구미병원 복지기금’으로 전달되어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김태우 사회사업위원장(내과계 진료부장)은 “희망나눔 행사에 많은 교직원들이 적극 동참하여 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최근 경제적 불황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 있는 이웃들에게 우리의 따뜻한 온정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