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의료진

건강지키미가 되어 드리는 종합건강증진센터


우리는 종종 건강검진을 통하여 치료가 힘든 중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완치하는 경우를 봅니다. 또 그와는 반대의 경우로 완치에 이르기까지 오랫동안 육체적 고통을 감수해야하고 경제적인 피해는 말 할 것도 없이 심하게는 목숨을 잃기도 하고 좀더 일찍 병원에 가지 못한 것을 후회하는 경우도 볼 수 있구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병에 걸리기 전에는 자신이 건강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질병의 조기발견이 어렵지만 항목별로 이루어지는 건강검진으로 건강상태를 확인함으로써 생활습관변화와 건강의 중요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종합건강증진센터입니다.

매년 사업장에서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검진, 본인의 건강 체크를 한번 해보고 싶은 분, 부모님 효도선물, 요즘은 결혼을 앞두고 오는 예비부부들도 있는데요~ ‘나하고 평생 살 사람이니’ 서로의 건강을 체크하는게 당연하단 생각도 듭니다. 부모님의 건강을 염려해서 멀리 서울에서 신청하고 보호자로 동행 못하더라도 “잘 부탁한다 ”는 전화를 주실 때 면 가슴이 뭉클해지기도 합니다.

종합검진은 오전 8시부터 11시30분까지 진행됩니다. 방사선검사, 혈액검사, 복부초음파, 위․대장검사, 심전도, 치과검진, 시력/청력검사 등 많은 종류의 검사가 한 곳에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고, 오후시간에는 종합검진의 검사결과 상담이 이뤄집니다. 건강에 이상이 없을시 종합검진비가 아깝다고 넋두리 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초기 암 발견으로 수술받고 완치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저희를 다시 찾아주시는 분들을 볼때면 아주 행복합니다.

건강은 분명히 건강을 지키려는 노력 여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이미 널리 알려진 대로 건강을 해치는 생활습관은 담배, 지나친 음주, 운동부족, 불규칙한 식사, 지나친 염분 섭취, 수면 부족, 극심한 스트레스 등은 멀리 하고 정기적인 종합검진을 받아 보세요!
여러분의 건강지키미, 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종합건강증진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글. 김수희 간호사 종합건강증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