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우리병원, 2005년도 의료기관평가 실시
2005년 의료기관평가 실시
진료 및 운영체계, 부서별 업무성과 등 152개 항목에 대한 조사 이뤄져..
전국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의 적정관리 및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 해부터 실시되는 의료기관평가제가 지난 27일과 28일 우리병원에서 실시됐다.
평가는 각 파트별로 진료 및 운영체계와 부서별 업무성과 등 152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졌다.
이틀간의 평가 활동을 마친 평가반(반장-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탁관철 교수)은 총평을 통해 의료질 향상노력과 서비스 개선활동을 위한 QI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환자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가 책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밖에 지적사항으로는 효율성을 위한 업무의 일원화 및 시설물의 보완을 들었다.
이에 황경호 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모든 업무를 고객들의 편의 위주로 개선하고,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료 및 운영체계, 부서별 업무성과 등 152개 항목에 대한 조사 이뤄져..
전국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수준의 적정관리 및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지난 해부터 실시되는 의료기관평가제가 지난 27일과 28일 우리병원에서 실시됐다.
평가는 각 파트별로 진료 및 운영체계와 부서별 업무성과 등 152개 항목에 대해 이루어졌다.
이틀간의 평가 활동을 마친 평가반(반장-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성형외과 탁관철 교수)은 총평을 통해 의료질 향상노력과 서비스 개선활동을 위한 QI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환자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가 책정되었다"고 밝혔다. 이 밖에 지적사항으로는 효율성을 위한 업무의 일원화 및 시설물의 보완을 들었다.
이에 황경호 병원장은 “이번 평가를 계기로 효율적인 관리는 물론 모든 업무를 고객들의 편의 위주로 개선하고, 환자 중심의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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