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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평원 평가, 치료‧간호‧환자권리보장 영역 '전국 1위'

작성일 : 2020.07.10 작성자 : 이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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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154개 대형병원 대상 환자경험평가결과 '종합 2위'


우리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2차 환자경험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했다.


환자경험평가는 병원 전반의 환자경험(Patient Experience) 수준을 측정하고, 환자 관점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2017년에 도입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이번 평가가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다.


전국 300병상 이상의 종합병원과 상급종합병원 등 154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리병원은 201942일부터 814일까지 퇴원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간호사, 의사, 투약 및 치료과정, 병원 환경, 환자권리보장, 전반적평가 등 총 6 영역에서 실시된 평가는 한국리서치의 11 전화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병원은 평가에서 6개 평가영역 중 절반인 간호사, 투약 및 치료과정, 환자권리보장 등 3개 영역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으나 종합점수에서 1점 뒤진 88.83(전체평균 82.22)으로 아깝게 2등에 그쳤다.


이문수 병원장은 환자들에게 친절도와 전문성을 인정받은 결과라 큰 의미가 있다,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발전시켜 진정한 환자중심병원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