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천안] 

1,500병상 최첨단 제 2병원 신축



우리병원은 1,500병상 규모의 초대형 종합병원을 건립하기로 하고 천안시와 관련 협약을 체결했다.

서교일 이사장과 이문수 병원장, 그리고 성무용 천안시장은 12월 27일 천안시청 회의실에서 새 병원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앞으로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적극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 제 2병원 건립은 천안시와 중부권역 도시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크게 증가하는 의료수요를 충족시키고, 지역주민들이 서울 원정 진료 없이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지역에서 충분히 누릴 수 있게 하기 위해 우리병원이 계획하고, 천안시에서 유치를 제안함으로써 시작됐다.

제 2병원은 천안시 동남구 봉명동 천안여상 부지 일부를 포함한 지역에 들어서며, 국내에서 가장 앞선 진료시스템을 갖추고 연령별 · 질환별 진료공백이 없는 완벽한 병원으로 지어질 예정이다.

규모 역시 단일병원으로는 서울아산병원(2680병상), 세브란스병원(2089병상), 삼성서울병원(1966병상), 서울대병원(1747병상), 가천의대길병원(1737병상)에 이어 전국 6번째로 서울이남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제 2병원은 또 친환경적이고 쾌적한 공간 확보를 통해 중부권 최고의 의료타운으로 조성되며, 완공 후엔 천안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원 시 대규모 고용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동인구의 증가로 인해 인근 원도심 및 상권 활성화를 유도하는 등, 순천향대학교 천안 제2병원 건립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우리병원은 천광학원으로부터 새 병원 건설을 위해 천안 여상 일부 부지를 양도받기로 최종 합의를 마쳤으며, 조기착공을 목표로 구체적인 도시계획에 관련된 인 ․ 허가 업무를 진행 중인 상태다.

서교일 이사장은 “모든 역량을 집중해 세계적인 병원들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글로벌 환경의 병원을 만들어 천안시민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 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문수 병원장도 “새 병원 건립을 완성함으로써 개원 이후 30년 동안 함께해온 천안시민 여러분의 사랑에 보답하고, 지역사회를 위하여 책임 있는 의료기관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