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부천] 

노원구 새터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실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노원구 새터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실시


• 7개 진료과 참여, 190여명에게 300여건 진료해




노원구_새터민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황경호)이 제 88차 의료봉사를 덕우라이온스클럽(회장 김경수)과 공동으로 11월 17일(토) 오후 1시 ~ 4시 중계 2,3동 목화시영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새터민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덕우라이온스클럽과는 27번째 합동 의료봉사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신장내과, 안과, 산부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영상의학과 등 7개 진료과에 교직원 42명이 참여해 노원구 거주 새터민 및 지역주민 190여명에게 300여건의 무료진료를 실시했다. 또한 각 진료과의 처방에 따라 재활치료 및 투약 봉사도 함께 진행됐다. 덕우라이온스클럽에서는 총 20명의 봉사단이 참여하였으며 회원 중 치과 의사와 법무사가 진료 및 법률상담을 진행하는 등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의료봉사를 통해 진료를 받은 한 노인 환자는 “집에서 혼자 지내다 보니 아픈 곳이 생겨도 병원 진료 받기가 쉽지 않다.”며 “한 곳에서 여러 과 진료를 무료로 해주니 너무 편하다.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덕우라이온스클럽은 환자후원금 300만원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 기탁했다. 덕우라이온스클럽이 기탁한 환자후원금은 사회사업팀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환자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사진_1 :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노원구 새터민과 지역주민을 위한 의료봉사가 11월 17일(토) 열렸다.


사진_2 : 신경외과 신원한 교수가 환자를 진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