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천안] 

아산시 다문화가정 및 새터민 대상 의료봉사 실시






우리병원은 4월 14일 아산시 온천동 아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2012년 첫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아산지역 다문화가정, 외국인근로자, 새터민, 인근 거주 노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의료봉사는 아산중고등학교와 아산시 온주라이온스클럽의 도움으로 진행되었으며, 진료현장에는 약 300여명이 찾아와 진료와 더불어 각종 검사와 영양상담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받았다.

중국 출신 결혼 이민자인 탕씨(여자, 23세)는 “평소 말도 잘 안통 해 병원 갈 엄두를 못내 건강 걱정이 컸는데, 오늘 대학병원 교수들로부터 친절하고 충분한 건강검진을 받았다”면서 의료진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병원은 이번 봉사에 총 90여명의 의료진과 각종 검사장비를 동원해, 내과를 비롯 총 16개과의 진료실을 운영하고, 초음파와 내시경검사 등 각종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했으며, 총 504건의 진료와 초음파검사 25건, 내시경검사 21건 등 총 203건의 검사를 실시했다.

서교일 이사장과 함께 봉사에 참여해 진료를 담당한 이문수 병원장은 “매년 실시하던 의료봉사지만 금년의 의료봉사는 병원개원 30주년을 맞아 더욱 뜻 깊다”면서, “여러 차례 의료봉사를 비롯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병원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