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안내

소식안내

[부천] 

미얀마 의료 발전 견인




순천향대 부천병원,


미얀마 의료 발전 견인


4차 미얀마 의사 연수 수료식 및 임상 연구 발표회 가져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1121() 오후 4시 순의홀에서 4차 미얀마 의사 연수 수료식 및 임상연구 발표회를 가졌다.





.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4차 미얀마 의사 연수 수료식 및 임상 연구 발표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과 순천향대학교 중앙의료원 한미얀마봉사회(회장 장안수)는 매년 3명의 미얀마 의사를 초청해 1년간의 무료 연수 과정과 숙소 등 모든 제반 사항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에 연수를 마친 3명의 미얀마 의사 닝 웃 이 웅(영상의학과)’, ‘잉 쌈 티리(산부인과)’, ‘헤이 만 민트 트에(외과)’에게 수료증과 수료패를 증정하고, 청진기와 순천향대 배지를 선물했다. 수료식 후에는 미얀마 의사들이 1년간 진행한 임상 연구 결과를 각각 발표했다.


장안수 한미얀마봉사회장은 지금까지 총 12명의 미얀마 의사가 무료 초청 연수를 통해 선진 의술뿐만 아니라 순천향의 인간사랑정신을 함께 배웠으리라 생각한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미얀마에서 현지 의료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에 힘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과거 우리나라 젊은 의사들이 미국과 유럽 등에서 선진 의술을 배워 지금은 세계적인 수준에 이르렀다. 같은 도움을 주기 위해 우리 병원은 미얀마, 캄보디아 등 의료 취약국가의 젊은 의사들을 초청해 선진 의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연수를 마친 의사들이 고국으로 돌아가 환자들을 위해 봉사하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