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의료원] 

순천향대학교 의료ICT융합원, 부천병원 워크숍 개최


순천향대학교 의료ICT융합원,


부천병원 워크숍 개최



순천향대학교 의료ICT융합원(원장 신원한)이 15일(금) 부천병원 제1회의실에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워크숍에는 순천향대학교 의료과학·공과대학 교수진과 의과대학 교수진이 모여 ‘의료ICT융합원 소개 및 해외 원격의료서비스 구축사례’, ‘스마트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구현’, ‘척추 수술용 근육견인기 특허등록 및 제품화 과정’, ‘웨어러블 헬스케어 연구개발’, ‘모바일 헬스케어 개발사례’ 등, 그동안의 의료ICT융합 연구사례를 공유하고, 미래의 혁신적인 융합연구 방향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해 9월에 설립된 순천향대학교 의료ICT융합원은 환자 진료와 교육, 연구를 병행하는 바쁜 스케줄로 의료기기 관련 아이디어를 제품화시키기 어려웠던 의과대학 교수들과 연구역량을 강화하길 원하는 공과대학 교수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는 ‘열린 지식의 장’을 마련하고 혁신적인 융합연구 분위기를 조성해, 의료관련 특허 등록 및 시제품, 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돕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의료ICT융합원은 4개의 부속병원(서울병원, 부천병원, 천안병원, 구미병원)과 연구 협력증진을 위하여 지난 4월 10일과 17일에 구미병원과 천안병원에서 각각 순회 워크숍을 연 바 있다.


신원한 의료ICT융합원 원장은 “의과대학으로 출발해 4개의 부속병원을 갖고 있는 순천향대학교는 의료, BT(생명공학), IT 등 여러 학문을 융합해 의료IT 산업시장을 선도할 충분한 역량과 인프라를 갖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의료ICT융합 연구성과와 혁신사례를 창출해 미래의 의료산업을 선도하는 순천향대학교와 의료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월 15일에 있었던 의료ICT융합원 부천병원 워크숍 사진>












[첨부] 부천병원 의료ICT융합원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