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국내 상급종합병원 최초 행정안전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 획득

순천향대 부천병원,

국내 상급종합병원 최초 행정안전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획득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국내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행정안전부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나라는 지진 발생 빈도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나, 국내 민간 건축물의 내진율이 약 12%에 불과하다.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란 정부가 내진 성능평가 비용 일부를 지원하여 민간 건축물의 내진보강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행정안전부-국토안전관리원이 내진 설계와 시공, 보강이 이뤄진 건축물에 대하여 정밀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서와 명판을 발부한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달 23일 본관(지상 11, 지하 4별관(지상 8, 지하 3) 건물에 대한 내진 설계 인증을 받았다. 최고 등급인 특등급을 획득함으로써, 환자들이 지진 재해로부터 더욱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할 수 있게 됐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이번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뿐만 아니라, 평소 원장단과 각 부서 담당자가 환자안전 라운딩을 함께 돌며 시설물과 환자 안전을 점검하고 있다. 앞으로도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병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