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별관 외래 리모델링 완료

순천향대 부천병원, 별관 외래 리모델링 완료

 

이비인후과·안과·소아청소년과 외래 리모델링

소아 음압진료실 신설 등 진료 환경 개선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별관 외래 리모델링을 마쳐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환자들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지난해 7월부터 이비인후과·안과·소아청소년과 외래 등 별관 1층 진료 공간을 약 8개월간 순차적으로 리모델링했다. 더욱 쾌적한 외래 진료실과 검사실, 처치실, 대기실, 별관 CT·X-Ray 촬영실 등이 마련되어 이비인후과·안과·소아청소년과 환자들의 진료와 검사가 용이해졌다.

 

이비인후과는 귀, , 갑상선·두경부 외과 등 질환별 진료실과 청력검사실, 코기능검사실, 음성언어치료실 등을 갖췄으며, 안과는 진료실 외에 시각전기생리검사실, 시야검사실, 레이저치료실 등 진료 공간을 재정비했다. 특히 소아청소년과는 음압진료실을 신설하고 별도의 출입문을 만들어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유행 시 일반 환자와 감염병 환자의 동선을 분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 수유실과 소아 전용 소변기 등 편의시설을 갖춰 소아 환자와 보호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현재 이비인후과·안과는 새 공간에서 진료 중이며, 소아청소년과는 5월 말부터 새 공간에서 진료를 시작한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지난 몇 년간 본관 병동·외래 리모델링에 이어 이번에 별관 외래 리모델링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감염병 유행 시 면역력이 낮은 소아 환자들이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도록 음압진료실 및 동선 분리 등 세심하게 신경 썼다, “앞으로도 최상의 환경에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