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신응진병원장, 제8회 인구의 날 ‘국무총리 표창’ 수상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


8회 인구의 날 국무총리 표창수상


 


저출산 극복 및 고령화 대응 정책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이 711일 세종문화회관에서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8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 8회 인구의 날 국무총리 표창수상





인구의 날은 1987711일 세계 인구가 50억 명이 넘은 것을 기념하기 위해 1989UN개발계획(UNDP)이 제정한 날로 매년 711일을 기념한다. 정부는 인구의 날을 기념해 매년 저출산고령화 대응 정책 유공자를 포상해 인구 정책에 대한 사회 각계각층의 이해도를 높이고, 정책 발전에 힘쓰고 있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정시 퇴근 문화 조성, 직원 고충 관리, 태움 문화 근절 캠페인, 임신부 근로시간 단축 시행 및 배려 캠페인, 출산 및 육아 지원 활성화 등을 통해 저출산 극복에 힘을 보탰다.


, 부천시와 커뮤니티케어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초고령 사회에 대비해 노인에게 건강관리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주도형 통합 사회서비스를 함께 추진하는 등 고령화 대응 정책 발전과 복지 도시 조성에 힘썼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내년 초에 직장어린이집 정원을 2배로 확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직원이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고, 부천시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복지 도시 부천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