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순천향 미래의학관’ 개관



 


순천향대 부천병원, ‘순천향 미래의학관개관


 


신응진 병원장,


첨단 미래 의학을 선도하는


···병 융합연구의 메카가 되길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26순천향 미래의학관개관식을 가졌다.




 


426일 열린 순천향 미래의학관 개관식


(좌측부터 문종호 의료산학협력실 부단장, 임수재 교육부학장,

이성수 의과대학장, 신응진 병원장, 서교일 총장, 황경호 의료원장,

정한용 대학원장, 김진국 진료부원장, 민경대 대외협력부원장)






개관식에는 서교일 총장, 황경호 의료원장, 신응진 병원장, 이성수 의과대학장 등 순천향대학과 병원의 주요 보직자가 참석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여러 건물에 흩어져 있던 기존 교육·연구시설을 한 공간에 모으기 위해 병원 주변 건물(지상 5, 지하 2)을 매입해 내·외부를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순천향 미래의학관에는 임상의학연구소, 향설의학시뮬레이션센터(순천향의대 강의실 및 실습실), 동물실험실, 산학협력단 등 교육·연구시설이 모여 서로 시너지를 내게 됐다.




 


순천향 미래의학관





신응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장은 지난해부터 교육과 연구를 통한 실력 있는 병원을 경영목표로 삼고, 인프라 구축 및 지원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 순천향 미래의학관이 첨단 미래 의학을 선도하는 산···병 융합연구의 메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순천향 미래의학관 임상의학연구소





서교일 순천향대학교 총장은 시설을 둘러보니 연구실과 교육 시설들이 많이 커지고 깨끗해졌다. 임상 교수님들이 연구를 통해 학생들을 위한 창의적인 교육도 많이 해주시고, 연구 저변을 넓히는 데 힘써주셨으면 한다. 특히 임상시험에서 연구책임자(PI)를 담당할 연구자들이 많이 배출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순천향 미래의학관을 잘 활용해서 더 좋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더 좋은 순천향대학교를 만들어 가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