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이문성 소화기내과 교수, 제47회 보건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이문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47회 보건의 날 대통령 표창수상


 


이문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4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47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문성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제47회 보건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이문성 교수는 조기 위암·대장암·식도암 등 소화관 암의 내시경적 치료술을 선도하여 국내 소화관 내시경술 분야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문성 교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8~9대 병원장(2014~2017)을 역임하며, 경기 서북부권 보건의료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2015년 국가적 재난 메르스 사태당시 지역 최상위 의료기관의 병원장으로서, 신속한 선별진료소 설치 및 음압격리실 운영 등 체계적인 감염관리시스템을 가동하여 지역 내 메르스 확산 방지 및 조기 퇴치에 기여했다.


 


2016년에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를 개소하여 부천시·인천광역시·시흥시를 아우르는 인천 권역 내 응급 환자의 생명을 사수하는 데 힘썼다.


 


, 지역 내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봉사 및 치료비 후원사업을 시행하고, 부천시가 주최하는 복사골 건강한마당’,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를 비롯해 부천FC 시민프로축구단경기 등에 의료진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끌어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졌다.


 


이 외에도 부천김포 범죄피해자지원센터 이사장(2014~2018)’으로서 범죄 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고통과 상처를 신속히 치유할 수 있도록 의료비 및 생계비, 법정 절차 등을 지원해 안전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