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환자가 가장 안전한 병원’ 만든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


환자가 가장 안전한 병원만든다


 


 


 


7환자안전의 달로 선포하고, 환자안전문화 구축 힘써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다양한 환자안전보장 활동을 통해 환자안전문화를 구축함으로써 환자가 가장 안전한 병원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7월 2일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직원들이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선서하고 있다.(환자안전의 달 선포식)




먼저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7월을 환자안전의 달로 정하고, 2일 원내 순의홀에서 환자안전의 달 선포식을 가졌다. 허균 심장혈관외과 교수를 대표로 한 교직원들은 선서문을 낭독하며, 환자안전 교육, 환자안전관리 역량 강화 등을 통해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다짐했다.


 


선포식을 시작으로 환자안전문화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7월 한 달간 교직원과 환자,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안전문화 인식 설문조사 및 환자안전 홍보물 전시를 진행한다.






7월 2일 순천향대 부천병원 교직원들이 환자 중심의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선서하고 있다.(환자안전의 달 선포식)




, 4일을 환자안전의 날로 정하고, 환자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병원의 관심과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환자안전의 날 기념식수행사를 원내 행복정원에서 갖는다.


  


병원 안전 관리자(Safety Manager)와 위험 관리자(Risk Manager) 위원회는 세미나와 실태조사 등을 통해 환자 낙상 및 투약오류’, ‘정확한 환자 확인’, ‘구두 처방개선 활동을 펼친다.




25
1시 행복정원에서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환자안전카페를 열고, 7가지 환자안전수칙(1. 정확한 환자확인, 2. 정확한 정보공유, 3. 약 확인, 4. 궁금한 점 질문하기, 5. 낙상주의, 6. 정확한 부위 확인, 7. 손 씻기)이 적힌 부채를 나눠주고, 1:1 교육을 한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환자가 가장 안전한 병원을 만드는 게 우리 병원의 설립 이념인 인간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우리 병원은 환자안전 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 사례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병원 차원에서 의료 질 관리 및 향상 활동에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환자안전 관리를 선도하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