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리모델링 완료



순천향대 부천병원
,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리모델링 완료


 


 


 


공간 확대 및 시설 개선 등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의료 환경 제공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리모델링을 마쳤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전경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별관 2층을 소화기내과와 소화기병센터가 모두 사용하게 되면서 외래 진료실과 대기실, 소화기병센터 대기실 공간이 현대적 시설로 확장됐다. 별관 1층에 있던 간클리닉과 간섬유화 검사실도 2층으로 이전하고 복부초음파실과 소화기능검사실을 개선함으로써, 상부 및 하부위장관 내시경실, 초음파 내시경실, 췌담도 조영실 등이 한 공간에 배치되어 환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쾌적한 의료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최근 리모델링 공사를 마친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전경





 

감염 예방에 중점을 두고 국제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구축한 내시경기기 세척보관실

 


환자 편의와 안전을 위해 소화기병센터의 환자 탈의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내시경기기 세척보관실은 감염 예방에 중점을 두고 소화관내시경을 철저하게 세척, 소독, 보관할 수 있도록 국제적인 가이드라인에 근거하여 공사를 진행했다.




  

복부초음파 검사 중인 김영석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진료과장




김영석 순천향대 부천병원 소화기내과 진료과장은 우리 병원 소화기내과 의료진은 연중 수시로 해외 유명 내시경 심포지엄에 초청되어 전 세계 의사들을 대상으로 내시경 시술 강의를 할 정도로 실력이 뛰어나다. , 매년 내시경·초음파 라이브 심포지엄을 열고, 지역 의료진을 초청하여 환자 진료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소화기질환 강연과 내시경·초음파 시술 라이브를 펼쳐 지역 의료계를 선도하고 있다면서 이번 소화기내과 외래 및 소화기병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환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우리 병원 의료진은 시설 개선뿐만 아니라 소화기질환 치료 연구, 의료기기 개발 등 더 다양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