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제1회 순천향 로봇수술 심포지엄’ 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1회 순천향 로봇수술 심포지엄성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지난 17일 원내 순의홀에서 1회 순천향 로봇수술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상욱 순천향대 부천병원 비뇨의학과 교수의 발표 모습


 


이번 심포지엄에는 경인 지역 의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등 다양한 진료과 교수 8명이 그동안의 로봇수술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하여 미래 로봇수술의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 의사 출신 펀드매니저인 문여정 인터베스트 이사를 특별 초청하여 미래 의료를 주제로 ‘AI와 로봇수술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급변하는 의료 환경에 대한 대응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1회 순천향 로봇수술 심포지엄기념촬영




순천향대 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는 2017년에 경인 지역에서 최초로 로봇수술기 4세대 다빈치 Xi를 도입하여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100, 200, 300례의 수술 건수를 달성했다.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최근에도 로봇수술이 활발히 진행 중이며, 특히 암 수술 환자 비율이 높다.




   

김영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장




김영호 순천향대 부천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은 우리병원은 로봇수술기 도입 1년 전부터 로봇정밀내시경수술연구회를 구성하여 치밀한 준비와 많은 노력을 한 결과, 현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중증 암 환자 치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점에 가장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환자 입장에서 가장 좋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