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간이식 100례 돌파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 간이식 100례 돌파


 


 


 


순천향대학교 부속 부천병원(병원장 신응진)이 최근 간이식 100례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간이식 팀(김형철·정준철·정재홍 교수)

간이식 수술을 하고 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외과 간이식 팀(김형철·정준철·정재홍 교수)20074월 첫 간이식을 시작으로 11년 만인 지난 126일 간이식 100례를 돌파했다. 이 중 뇌사자 간이식이 50, 생체 간이식이 50건이다.


   


간이식 수술은 여러 외과 수술 가운데 가장 어려운 수술 중 하나로, 이번 성과는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간이식 수술 분야에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고 지난 10년 동안 노력한 결과다.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그동안 이뤄낸 간이식 수술 성과도 뛰어나다. 20115월 국내 최초로 무수혈 간이식에 성공했다. 당시만 해도 간이식을 무수혈로 진행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힘든 고난도의 수술법이었다. 하지만 부천병원은 2개월간의 치밀한 준비 끝에 수혈 없이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다. 또한, 20166월 인천경기 서북부권 상급종합병원 최초로 혈액형 불일치 간이식에 성공했으며, 같은 해 12월 경인지역 최초로 간신장 동시 이식에 성공했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장기이식센터장인 외과 정준철 교수는 간이식 수술은 간암뿐만 아니라 급격하게 간 기능이 악화되어 생명이 위독한 경우, B형 또는 C형 간염 등에 의한 간경화로 일상생활에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건강한 새 간을 이식하여 이전과는 다른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하는 최선이자 최고의 방법이다. 우리 병원 의료진은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여 더 많은 환자들에게 건강과 새 삶을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