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미션‧비전 선포식’ 개최







우리의 미션은 환자가 선택할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비전은 서부권 최고의 중증 환자 진료기관이 되는 것이다!

우리의 핵심 가치는 자기주도, 도전정신, 조화와 협력, 정확, 성심성의, 열정과 헌신이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홍대식)이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만든 ‘미션‧비전 선포식’을 지난 12월10일(금) 오후 5시30분 원내 향설 대강당에서 진행했다. 미션과 비전이 공개되자 대강당에 모인 350여명의 교직원들은 선포된 미션과 비전을 복창하며 가슴 속 깊이 새기고 함께 만든 미션과 비전이 선포된 것을 자축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의 미션․비전 선포가 의미 있는 것은 1,500여명의 전 교직원이 동참해 열띤 토론과 고민을 거듭한 결과 도출된 것이기 때문이다. 연초 미션과 비전에 대한 필요성을 느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8월 비전수립 추진단을 결성, 9~10월 2달간 전 직원이 20개조로 나뉘어 분임토의와 발표를 거듭하며 미션과 비전을 다듬어 나갔다. 이후 11월 초 토론의 결과를 놓고 위원회의 미션․비전 및 핵심가치를 도출해내는 과정을 통하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미션과 비전이 선포된 것이다.

 


홍대식 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은 긴 고민과 토론을 통해 드디어 우리의 문패를 다는 날”이라며 “순천향의 미션과 비전이 생긴 만큼, 이제 우리는 더욱 뚜렷한 희망과 목표의식을 갖고 일할 수 있게 됐다.”며 자축했다.

 


이와 더불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1,500여명의 교직원들은 이러한 미션과 비전 아래 SCH와 ABC의 핵심가치를 공유해 나가기로 했다. SCH는 Self-Authority(자기주도), Challenge(도전 정신), Harmony(조화와 협력)이며, ABC는 Accuracy(정확), Be cordial(성심성의), Commitment(열정과 헌신)의 약자이다.

 


지난 1년간의 미션․비전 정립을 주도해 온 이유경 미션․비전 추진위원장(진단검사의학과 교수)은 핵심가치에 대해“SCH와 ABC는 새로운 단어를 조합한 것이 아닌, 교직원 모두가 추구하고자 하는 것들을 핵심가치로 도출해 표현한 것 뿐”이라며 “SCH와 ABC의 핵심가치를 통해 내부적으로는 자기주도적이며 조화와 협력의 자세를 갖고, 고객에게는 열정과 헌신을 다하는 순천향인이 되자는 다짐을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