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진료협력병원 만남의 밤 개최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홍대식)의 ‘제11차 협력병원 체결식’ 및 ‘제8회 지역사회 진료협력 심포지엄’이 12월2일(목) 고려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홍대식 병원장 외 주요 교직원과 부천성심재활요양병원, 늘편한병원 등 55개 신규 협력병원 원장 및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홍대식 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발전의 토대에는 협력병원의 관심과 지원이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이 내년 1,000병상 시대를 맞이하는 만큼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책무를 다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하며 협력병원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2001년 개원 이래 지난 9년간 총 373개 병원과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그간 협력병원과의 원활한 업무 협조를 위해 진료의뢰센터를 통한 원스톱 의뢰서비스는 물론 첨단광역정보시스템 구축, 홈페이지 등을 통해 대 협력병원 서비스 질을 향상시켜 왔다. 병원은 향후에도 웹을 이용한 의학도서관 서비스, 외래진료 편의 제공 등 병원 이용 접점에서의 서비스 질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체결식에 이어 개최된 제8회 지역사회 진료협력 심포지엄에서는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내분비내과 목지오 교수와 심장내과 서존 교수가 각각 ‘당뇨병의 진단과 관리’, ‘외래환자의 혈압관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참석한 협력병원 관계자들과 의학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