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뇌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으로 지정

◆ 뇌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이란?



뇌 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Hospital Based Organ procurement Organization)이란 잠재뇌사자 발생시 뇌사판정과 장기적출 및 이식업무를 타 기관에 의뢰하지 않고 직접 시행할 수 있는 기관을 말합니다. 따라서 원내에서 발생하거나 타 의료기관에서 이송 받은 잠재뇌사자에 대하여 장기기증, 뇌사판정, 장기적출, 이식에 관한 일련 업무를 통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뇌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의 혜택은?



뇌 사판정대상자관리전문기관(Hospital Based Organ procurement Organization)으로 지정된 병원은 뇌사자 관리시 원내의 신장 및 각막 이식대기자 중에서 우선 선정하여 이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이식대기자가 응급도 2와3인 경우 가산점 10점을 부여합니다.





◆ 장기이식이란?



질 병치료의 근본적인 목적은 기능을 못하게 된 세포․조직․장기가 그 기능을 회복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장기이식은 이러한 질병치료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최선의 방법으로, ‘이식수술’이란 기존의 방법으로는 소생하기 힘든 말기 질환자의 장기를 정상기능의 장기로 대채해 새로운 삶을 살게 해주는 치료법으로 ‘현대의학의 꽃’이라 불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