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 실시

-. 조직 발전에서 중간관리자 역할이 중요, 일체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차원에서 리더십 교육 마련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홍대식)은 2월 17일(화) 오후 2시부터 병원인근 교육장에서 대리급 이상 직원 120여명을 대상으로 ‘중간관리자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조직 구성원들의 일체감과 자긍심을 높이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행사 인사말을 통해 홍대식 병원장은 “조직이 성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간관리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 시간을 통해 참석하신 한 분 한 분의 마음속에 능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야겠다는 각오가 생겨나는 한편 긍정적인 조직 이미지를 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며 이번 교육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다.

프로그램은 ▶고객만족도조사결과(QI팀장) ▶병원경영현황(총무팀장) ▶리더십 개발과 케이스 스터디(외부인사 초청)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리더십 강의 전에 진행된 ‘고객만족도조사결과’와 ‘병원경영현황’에 대한 발표는 병원의 현 경영상태에 대해 중간관리자들이 그 내용을 정확히 알고 이해함으로써 병원의 발전을 위해 함께 해 나가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병원은 다음달 ‘관리자 리더십 향상 교육’을 주제로 2차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홍대식 병원장은 최근 병원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에서 조직 구성원들의 일체감과 자긍심을 높이는 한편 품격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는 뜻을 밝힌바 있다. 이를 위해 반복교육을 통한 서비스 정신 강화, 직군•직급별 워크샵 개최를 통한 소통의 모멘텀 마련, 호프데이 운영, 포상제 활성화 등이 계획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