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 등록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032-621-5806,6815

언론보도

병원 발전의 큰 틀을 짜는 한 해

-.홍대식 병원장 신년사 통해 치열한 도전정신을 가져줄 것을 당부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홍대식 병원장이 4일(월) 신년사를 통해 ‘경쟁력 있는 질환을 중심으로 병원 발전의 큰 틀을 다시 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홍대식 병원장은 “올해는 1,000병상을 위한 별관 증축과 리모델링 공사를 통하여 제 2의 증흥기를 맞이할 예정이다. 의료계를 둘러싼 변화들이 급속도로 일어나고 우리 병원이 전방위적으로 경쟁에 노출된 상황에서 선택과 집중이 어느 때 보다 절실하다. 이를 통해 진료분야의 특화와 차별화를 이뤄나가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더불어 ▶친절을 바탕으로 한 고객 감동의 시대를 열어나갈 것 ▶기관 평가에 대한 철저한 대비 등을 위해 전교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끝으로 미국의 심리학자인 월리엄 제임스의 말을 인용 ‘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그 사람의 운명이 바뀐다.’며 해낼 수 있다는 도전 정신으로 한 해를 보내자고 말했다.

한편 홍대식 병원장은 이 자리에서 주요 보직자에 대해 임명장을 수여하였다. ▶진료부장 김범태(신경외과/연임) ▶수련부장 신응진(외과) ▶고객지원실장 박영립(피부과) ▶홍보실장 김진국(신장내과) ▶진료의뢰센터 소장 김도진 (호흡기알레르기 내과) ▶종양혈액내과분과장 박성규 (종양혈액내과) 이상 6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