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명의료결정제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소중한 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나의 결정!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등록 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 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제20회 사랑의 도서 바자회’ 성료

수익금으로 선천성 구순열구개열로 고통받던 몽골 소년 몽흐들에 새 삶 선물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1125일부터 127일까지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20회 사랑의 도서 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이어온 사랑의 도서 바자회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사회공헌사업을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이번 바자회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도서를 10~65%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으며, 최근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등 소설 10종이 판매돼 큰 관심을 받았다. 매년 판매 수익 일부를 국내외 저소득층 환자 의료지원을 위한 기금으로 적립하고 있다.

 

올해는 바자회 판매 총액의 25%4,770,000원이 후원금으로 적립되었으며, 이번 후원금은 선천성 양측성 구순열 및 구개열로 고통받던 10세 몽골 소년 몽흐들의 치료비로 사용되었다. 음식 섭취와 의사소통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던 몽흐들은 성형외과 남승민 교수의 치료로 새로운 삶을 찾았다. 치조열 교정을 위한 뼈이식과 이차성 구순비변형 교정술을 성공적으로 받은 몽흐들은 지난달 밝은 미소를 되찾고 몽골로 귀국했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20년 이상 이어온 도서바자회는 단순한 기금 마련을 넘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환자에게 새 희망을 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병원의 가치를 실현하는 중요한 자선활동이다. 앞으로도 우리 병원은 지속적인 나눔과 실천으로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