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구미병원 환자부담은 덜고 보험혜택은 넓게 신포괄수가제 시범사업실시

외래진료안내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의 외래진료 절차를 안내해드립니다.

진료접수 시간

외래진료 안내에 진료접수 시간 - 구분, 접수시간, 진료개시에 따른 내용을 나타낸 표
구분 접수시간 진료개시
평일 08:00 ~ 16:30 09:00
(진료과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토요일 08:00 ~ 11:30

응급실, 분만환자는 공휴일 없이 24시간 응급진료

진료과 및 담당의사의 사정에 따라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거나 진료 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각 과로 문의 하셔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

예약하고 오신 경우

진료예약 되신분
해당 진료과로 직접 가셔서 진료예약증을 제출하고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전화예약 및 인터넷 예약
해당 진료과에서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예약하지 않고 오신 경우

초진
원무팀 순번대기표를 뽑으신 후 진료신청서와 신분증을 창구에서 제출한 후 접수되면 해당 진료과로 가셔서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재진
원무팀 순번대기표를 뽑으신 후 접수되면 해당 진료과로 가셔서 진료 받으시면 됩니다.

진료신청

초진

처음 진료를 받으로 오신 분은 1층과 2층 원무팀에서 진료신청서와 신분증을 창구에 제출 해 주시면 진료카드를 발급해 드립니다.

진료의뢰서 지참

우리병원은 2차 의료기관으로 의료급여환자는 1차 진료기관에서 진료의뢰서를 발급받아 오셔야 의료급여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료의뢰서 지참

  • 별도의 진료신청서 작성이 필요 없으며 당일 진료를 받으실 분은 진료카드를 창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 이미 예약을 하고 진료를 받으실 분은 진료 예약증을 직접 해당 진료과 접수 창구에 제시하시면 됩니다.
  • 재진 접수는 원무과 접수 및 모든 수납 창구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재진 환자분께서는 진료카드와 건강보험증을 창구에 제시하시고 진료 받고자 하는 과명과 주치의 성함을 말씀하여 주시면 됩니다.

진료절차

진료절차를 나타낸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