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명의료결정제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소중한 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나의 결정!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등록 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 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부천시와 ‘취약계층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 업무 협약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이 부천시(시장 조용익)10일 부천시청 만남실에서 취약계층 의료돌봄 통합지원 사업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의료지원하고, 병원에서 퇴원하는 환자에게는 퇴원계획 수립과 통합돌봄 서비스 연계를 통해 환자의 원활한 사회 복귀를 돕고자 추진되었다.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 부천병원은 20245월부터 202612월까지 총 15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 4기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사업 2기 아동·청소년 건강수호사업 가족돌봄 청년·환자 지원 통합돌봄 협력사업 등 4개 사업을 수행한다.

 

부천시는 의료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병원은 검사치료 시행 및 의료비 지원을 담당한다. 지원 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는 의료 취약계층과 가족돌봄 청년 가정, 발달성장 관련 질환으로 치료가 필요한 소아청소년 등으로, 1인당 최대 200만 원까지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우리 병원은 그동안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 봉사와 지원 등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 왔다. 앞으로도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환자 전 생애를 아우르는 의료지원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제적 위기 상황에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도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다양한 연계 사업을 통해 촘촘한 의료복지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향대 부천병원과 부천시는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계단 사업과 드림스타트 아동청소년 건강 수호사업을 함께 추진하면서 262명의 환자에게 총 15천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하며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