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명의료결정제도 사전연명의료의향서 소중한 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한 나의 결정!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등록 및 문의 연명의료관리실 032-621-5806,6815

언론보도

순천향대 부천병원,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 선정

부천시 관내 14개 의료기관, 지역특화 외국인환자 유치모델 개발 및 역량 강화

 

순천향대 부천병원(병원장 문종호)을 비롯한 부천시 의료관광협의체가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역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활성화 지원 시범사업은 지역 내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한 기반 구축 및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총사업비는 1억 원이며, 사업 기간은 올해 5월부터 7개월이다.

 

부천시 의료관광협의체 컨소시엄은 순천향대 부천병원 등 부천시 관내 14개 의료기관과 부천시 자문단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컨소시엄은 경증-중증 질환 연계 협업시스템 구축, 부천시 의료기관 협업을 통한 환자 유치시장 다변화, 부천시 국제의료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맞춤형 검진 및 관광 특화상품 개발, 해외 유치업체 공동 SNS 및 오프라인 마케팅, 부천시 해외 의료설명회국내 유치업체 설명회 개최, 인천부천 코디네이터 양성 교육 및 인턴 운영, 해외 영상협진센터 운영 해외의료진 및 유치업체 매니저 초청 연수 등 세부 사업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총괄하는 순천향대 부천병원 이유영 국제의료협력팀장은 부천시 의료기관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여, 부천시 외국인 환자 유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종호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부천시가 국내외 환자들에게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의료관광 중심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해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의료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